본문 바로가기 카피라이트 바로가기


본문

 

묻고 답하기(Q&A)

질문과 답변 게시물의 상세내용으로 해당 게시물의 제목, 등록일, 작성자, 내용을 제공합니다.
진료정보류사업 최종 승인 전 표준협약서 발급 시 문제점
등록일 2021-03-24 작성자 심 * 주
첨부파일

1. 승인된 병원의 진료정보교류 전산시스템이 활성화되기 전 거점병원에서 표준협약서를 미리 교부할 경우 발생되는 문제점

- 각 병원간의 병원장 직인을 주고받아야 하는 문서이니 최종(한국보건의료정보원) 승인 전 표준협약서 교부는 불확실성이 높다.

- 신청병원에서 협약서만 받고, 철회할 가능성이 높다. (병원장 직인의 신뢰도저하)

  - 표준협약서 받는 과정의 처리지연으로 인해 철회가능성이 높아진다.

- 사용할 수도 없는데 무슨 협약서를 주고받느냐 (신청한 의료기관에서의 의의제기)

  2. 표준협약서는 거점병원과 신청한 병원의 상호간 1부씩 보관하는데 표준협약서를 한국보건의료정보원으로 제출 하라는건 어떤 의미인지요?

  3. 진료정보교류 신청 절차 과정이 변경되는 경우에 거점의료기관으로 공문으로 알려주실 것을 요청 드립니다.

   4. 표준협약서(상호간 병원장 직인 날인)를 한국보건의료정보원으로 보낸 후 최종 승인하는 과정은 어떤 의미인지요현장에서의 어려움이 생겨서 문의 드립니다.


답변

  • 관리자 | 2021-03-25

안녕하십니까 마이차트 관리자 입니다.

먼저 불편을 드린점 정말 죄송합니다.

2번 문의사항에 대해 드리겠습니다.  진료정보교류  업무포털 마이차트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표준협약을 거치지 않고 제출을 하였습니다.  진료정보교류 참여  근거를 마련하고,  참여의료기관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표준협약서 제출을 요청드렸습니다.

3번 문의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앞으로 지침개정 사항 또는 사업참여 절차 변경 부분에 있어 거점의료기관과 공문시행 및 공유진행하겠습니다.

4번 문의 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진료정보교류 사업 운영 지침에 의거하여 거점의료기관 과 협력의료기관 간 표준협약서 1부씩 보관 후 이용신청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이와 동일하게 마이차트로 이용신청서를 작성하기 전  거점의료기관과 협력의료기관 간 표준협약서를 1부씩 작성하고 기존  1부씩 보관하는 것에서 진료정보교류부로 제출하는 부분만 변경하였습니다. 

이후 표준협약서를 근거로 하여 진료정보교류 사업 참여 근거를 마련하고 이용신청을하여 최종승인하는 절차를 거치고 있사오니 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앞으로 마이차트 기능개선을 통해 제출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비밀번호
  • 전체 댓글: 0개
  • 성명 댓글 비밀번호